체험학습은 부계초등학교 꿈다드림 체험학습

▲꿈다드림 체험학습 테마파크 리틀소시움  탐색능력 향상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군위군부계초등학교(교장 권영숙)는 지난17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구 EBS 어린이 진로 직업체험 테마파크 ‘리틀소시움’에서 직업체험학습에 참여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부계초등학교 꿈다드림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다양한 직업세계를 직접 체험하며 학생들의 직업인식 및 탐색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되었다고 밝혔다.

 

EBS 리틀소시움은 운전면허시험장, 마술학교, 마트 등이 있는 크리티존(CREATY ZONE), 라디오 방송국, 소방서, 백화점 등이 있는 오토존(AUTO ZONE), 은행, 플라워샵, 택배회사 등이 있는 모롤존(MORAL ZONE), 골프클럽, 동물병원 등이 있는 심비존(SYMBI ZONE)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 장소 직접 선택해가며 체험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자신이 일하고 받은 돈 ‘리나’(리틀소시움의 화폐단위)를 모아 ‘운전면허 자격증 따기, 베이커리에서 하트 페스츄리 쿠키 만들기’ 등을 하며 돈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뜻 깊은 경험도 하였다.

 

직업체험학습에 참여한 6학년 남OO 학생은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을 때 신기했어요. 재미있는 직업들이 너무 많아서 이것저것 다하고 싶었어요. 다음에도 또 왔으면 좋겠어요라며 활동의 소감을 말했다.

 

군위부계초등학교 권영숙 교장은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직업세계를 인식하고, 직업의 과정을 이해하며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기대하면서 부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내실 있는 진로․직업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