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칭하이성 인민정부는 2009년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3일간 성도 시닝(西宁, Xining)시 성남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3차 중국 칭하이성 국제 투자 상담회'를 개최한다.

중국 칭하이성은 중국 북서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풍부한 지하자원과 독특하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주력산업은 수력발전, 석유와 천연가스, 비철금속 분야이다.

지난 4월초 세중나모여행 자회사인 ㈜이너블루가 현대판 노다지로 불리는 규석광산 50년 채굴권 허가를 받아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제3차 중국 칭하이성 국제 투자 상담회에서는 중국 중앙정부의 서부개발 정책에 힘입어 칭하이성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대규모 외자유치 및 첨단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와 외국 기업을 위한 투자 상담회도 같이 열릴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중국 칭하이성 상무청 장용쥔(张永军) 부청장은 “153개에 달하는 채굴업, 제조업, 관광단지개발, 농축산업 등의 주요 투자 프로젝트와 43개 지하자원에 대한 채굴권 및 탐사권 경매는 새로운 시장 개척과 지하자원 확보가 절실한 한국 기업에게도 큰 매력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한국 기업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칭하이성 인민정부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며 한국 기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중국 칭하이성인민정부 상무청으로부터 제3차 중국 칭하이성 국제 투자 상담회 참가에 대한 공식 업무 협조 요청을 받은 한중협회의 이성우 회장은 “이미 투자가 상당히 이루어진 중국 해안 지역에 비해 투자 혜택과 정부 지원이 많고, 특히 지하자원이 풍부하여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좋은 정보와 사업기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담회 참가 및 업무 지원 신청은 한중협회 컨벤션 사무국(전화 02-6271-7701) 또는 한중협회 홈페이지(www.koreachina.kr)에서 접수 받는다.
한중협회 소개: 한중협회는 2000년부터 한국과 중국 간 경제 문화 예술 분야 교류를 시작으로 양국 우호협력 증진에 기여해 온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공식설립은 2005년 9월). 협회는 중국 국무원 『국가발전과개혁위원회』 산하 「중국중소기업국제합작협회(회장 쩡스린/전 노동부 부장)」, 광서성인민정부, 사천성인민정부 등 약 40여 개 정부기관 및 단체들과 손잡고 중국 정부의 대(對)한국 업무지원, 양국 정부기관 업무 협조, 양국 기업 교류, 무역투자 등 경제 분야와 문화 예술 관광 인재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민간교류에 앞장서고 있습니다.특히 2007년 이후 중국 정부의 깊은 신뢰 속에 「2007ASEM박람회」, 「2008APEC전람회」, 「2008중국국제소비전자박람회SinoCES」 등 중앙정부 주최 주요 국제행사의 한국업무를 맡아왔습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