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특별감사"…검찰 송치,집단 심리치료 진행

[중앙뉴스=문상혁기자]서울시교육청은 지난 14일 이 학교 여학생이 성 고충 상담실의 책임교사를 맡은 50대 교사 A씨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학교에 신고함에 따라 30일 감사에 착수했다.

 

최근 50대 교사의 여학생 성추행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서울의 한 공립고등학교에서 이전에 다른 남자교사들도 여학생과 여교사들에게 추태를 벌인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

 

감사결과 A씨는 이 여학생뿐만 아니라 그동안 다수 여학생과 동료 여교사들을 상대로 상습적으로 성추행과 성희롱을 일삼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학교의 다른 교사 B씨도 수업 시간에 수시로 학생들에게 부적절한 성적 발언을 하는 등 성희롱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제기돼 A씨와 더불어 경찰에 형사고발 및 직위해제 조치됐다.

 

B 교사는 반별로 일부 여학생들에게 '황진이', '춘향이' 등의 별명을 지어주며 자신이 연예인과 성관계를 하는 상상을 수업 중에 늘어놓는 등 학생들을 상대로 광범위한 성희롱을 일삼았다. 또 동료 여교사들에게도 성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교육청은 A·B 교사의 성추행과 성희롱이 신고된 직후 해당 학교에 감사팀을 급파해 고강도 특별감사를 벌이고 있다. 

 

최근 형사 고발된 이들 두 명의 교사 외에 C 교사는 지난 2월 다수 여학생의 신체를 만지는 등 추행한 혐의로 고발돼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특별수사대의 수사를 거쳐 검찰에 송치됐다.

 

교육청은 2주간 진행된 이 학교에 대한 특별감사를 조만간 마무리하고 조사 결과를 정리해 조만간 징계 등의 절차에 착수할 방침이다.

 

또 학생과 여교사들 다수가 성추행과 성희롱의 피해자로 확인됨에 따라 집단심리치료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교장·교감 등 관리자들과 교사, 학생들을 상대로 광범위한 조사를 벌여 추가 피해 사실이 없는지 면밀히 파악하고 계속되는 성추행·성희롱 사건의 원인을 정밀히 분석해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