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달 음식 애플리케이션인 배달의민족이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 진출한다.

[중앙뉴스=신주영기자]배달 음식 애플리케이션인 배달의민족이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 진출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기업 전용 배달음식 결제 서비스 '배민 법인결제'를 내놓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회사 직원들이 배달의민족 바로결제로 주문한 모든 결제를 한 달에 한 번 일괄 정산해주는 서비스다. 회사가 배민 법인결제 서비스를 신청하면 직원들은 배달의민족에 로그인해 법인 회원으로 등록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핵심은 바쁜 직장인들의 식대 정산을 최대한 간편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직원들은 법인카드와 같은 별도의 결제 수단 없이도 배달의민족으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고 식대 영수증을 잃어버려 청구를 못하거나 매월 지출 증빙서류 작업에 시간을 쏟던 불편을 덜 수 있다.

 

또 회사는 직원들이 먹은 식대를 한 달에 한 번만 정산하면 돼 재무 처리가 많이 줄어드는 이점이 있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설명했다.

 

배민 법인결제는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가 없으며 신청을 원하면 영업 담당의 이메일(salesbpay@woowahan.com)로 방문을 요청하면 된다. 서울 지역에 우선 적용하며 이미 10개의 법인 회사가 이용 중이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 법인결제는 푸드테크를 실현해가는 배달의민족의 행보와도 맞닿아 있는 서비스"라며 "그동안 쌓아온 기술을 활용해 직장인의 식비 결제 방식이 갖던

불편을 해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