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까브라더스의 세상까기’, ‘막장쇼’의 주인공인 박성규(닉네님 까PD)씨가 UCC의 기본구조와 전체적인 이해과정을 강의하는 자리에 섰다.

지난21일 서울산업대학교 다빈치관에서는 ‘UCC스타강좌’시간을 마련하여 까PD를 초대한 것. 박성규씨는 현재 온,오프라인 음원제작 유통사인 ‘뮤직매니아’ 대표이기도 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방송 통신 융합시대에 요구되는 다양한 미디어 문화콘텐츠서비스를 주도하기 위한 동영상문화 UCC제작과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문화PD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사업의 일환인 문화PD사업을 본격추진한다.

5주간 이론· 구성· 실습 교육으로 전문적 문화소양 겸비한 소통형 문화PD양성을 목적으로하여 문화PD는 전국 각 지역의 문화, 예술, 관광, 정책홍보 등 국민소통을 위한 창의적 멀티미디어를 제작 및 홍보하는 문화전달자에 대한 명칭이며 지역의 문화 소재를 새로운 문화콘텐츠로서 창조하는 UCC제작자 및 파워블로거로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렇게 생산된 문화정보콘텐츠는 문화포털및 KT IPTV(Qook TV), 엠군, 해당 문화PD블로그 및 트위터등의 미디어를 통해 대국민 소통형 서비스 될 예정이다.

이날 강사를 맡은 ‘박성규(까PD)’씨는 UCC의 파급력과 챠별성에 대해서 집중강의 했으며 전체적인 방송시스템의 구조와 이해도를 알고 시작해야 하는 중요성을 설명했다.

강의를 마친후 ‘박성규(까PD)’씨는 "앞으로 문화PD사업은 기존의 미디어매체가 따라올수 없는 독창적인 컨텐츠를 생산하게 될것이라고 감회를 밝혔다.

21일 강의를 맡은 까PD는 2008년 원더걸스의 ‘소핫’표절을 문제제기한 UCC를 올려 조회수 20만과 안티10만이라는 기록을 세운바 있으며 지난2006년에는 MBC전, 주말뉴스데스크앵커 최일구씨의 자작곡‘로케트를 녹여라’로 가수명 빨간탱크로 데뷔한적이 있다.

케이블채널 tvN에서는 이색뉴쇼쇼 ‘스매쉬’라는 프로그램에서 2008-2009년까지 ‘까브라더스’라는 이름으로 독특한 리포팅 진행을 한 이력이 있다.현재는 ‘까TV’라는 인터넷방송국을 운영하며 사회의 부조리에대해 일침을 가하는 독설방송 ‘막장쇼’를 진행하고 있다.주사업은 음반제작사 ‘뮤직매니아’의 대표직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