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종호기자] 3백억 원어치의 필로폰을 밀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일본 야쿠자 조직원이 검거됐다. 최대 33만 명이 투약할 수 있는 양이다.

 

25일 서울본부세관에 따르면 지난 5월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강력부와의 공조수사로 최대 33만명이 투약 가능한 필로폰 10kg을 유통 직전 압수했다.

 

서울본부세관은 필로폰을 밀수한 혐의로 일본 야쿠자 조직 A씨를 붙잡고 일본으로 도망친 판매책 B씨 등 관계자를 추적하고 있다.

 

이들은 일본 국제 마약 밀수 총책의 지시를 받고 지난 5월 중국으로부터 필로폰 10kg를 밀수해 한국에서 판매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조직은 2013년에도 한국을 경유지로 택하는 등 필로폰 6.24kg을 밀수, 일본으로 반출하다 세관에 적발된 바 있다.

 

서울본부세관은 필로폰은 제조원가에 비해서 훨씬 비싼 가격으로 팔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검거된 야쿠자 조직처럼 한국으로 들여와 판매해 이익을 얻으려는 시도가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인천공항세관은 올해 상반기에 필로폰 7,000g, 대마초 2,000g 등 총 55건의 마약 밀수가 적발됐다고 밝혔다. 특히 필로폰 밀수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배 급증했다.

 

관세청은 외국인에 의한 반입이 늘어나고 해외 직구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마약 밀수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