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hello! SEM 오케스트라'가 두 번째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음악'이란 공통점으로 하나되는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감동 선사 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 10일 저녁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개최되었으며 1,500여 석을 가득 메운 관중과 함께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hello! SEM 오케스트라'는 장애 아동·청소년만으로 구성된 전문 오케스트라로 삼성전기가 문화, 예술교육을 통해 잠재력 발굴과 재활 치료를 지원하고자 에이블아트·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난 2013년에 창단했다.

'hello! SEM 오케스트라'는 지난 2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35명이었던 단원이 45명으로 늘었고 다양한 장르의 3∼4곡 이상이 연주 가능할 정도로 기량이 발전됐다. 또 무용단 및 합창단과의 콜라보레이션도 가능해져 규모·퀄리티·신선함의 3박자가 고루 성장해 어엿한 오케스트라의 위용을 갖췄다.

이번 공연은 트러스트 무용단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시작으로 장난감 교향곡, 미녀와 야수, 헝가리언 댄스 No.5, 카르멘 서곡 등 12곡의 아름다운 선율과 다채로운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김지현(발달장애3급, 19세), 류종원(발달장애2급, 16세) 단원은 처음 악기를 접한지 2년 만에 꾸준한 연습으로 듀엣 연주까지 선보여 객석을 가득 채운 청중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지현 단원의 어머니는 "한층 밝은 표정으로 진지하게 연습에 임하는 모습을 보며 다른 아이들도 지현이처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자신감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삼성전기 인사팀장 류승모 상무는 "지난 2년간 hello! SEM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더욱 밝아지고 실력도 일취월장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상에 더욱 밝은 울림을 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정성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기는 회사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장애인의 잠재력 발굴과 재활 치료를 위해 '음악 콩쿠르', '배드민턴 대회', '인공관절 무료시술 사업' 등 다양한 장애인 관련 공헌사업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