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들의 걸음걸음, DGB가 날개를

 

DGB금융그룹 계열사 DGB유페이(대표이사 이만희)는 15일(화)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재모) 본사에서 ‘DGB유페이 대중교통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교통비 및 교통카드를 전달했다.

DGB유페이는 15일(화)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본사에서 교통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좌측부터)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이재모 회장, DGB유페이 이만희 대표이사.

 

이번 전달식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고, 밝게 자라나는 지역 소외된 학생 및 어린이들이 불편함 없이 대중교통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자 마련됐으며,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운영하는 ‘With-U 학습멘토링’ 참가 위탁아동들에게 70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 및 교통비, 1년간의 교통비 지원 장학금 등이 전달됐다.

 

With-U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은 경제적 여건으로 사교육을 지원받지 못하는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지역 대학생들이 1:1 개인 교육을 진행해 학습 기회 및 정서교류의 장을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DGB금융그룹 계열사 간 나눔의 확장으로 DGB유페이의 교통비 지원을 받게 돼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게 되었다.

 

DGB유페이는 지난 2012년에도 어려운 사정의 지역 아동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하는 등 꾸준히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자결제 시장이 확대되는 등의 서비스 확대에 맞춰 나눔 활동을 다양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만희 대표이사는 “With-U 학습멘토링에 참석하는 아동들이 교통비 지원을 통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 학업에 열중하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DGB유페이 및 DGB그룹 계열사들이 합심해 나눔을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