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는 왜? 중앙위에 불참 했나
안철수는 왜? 중앙위에 불참 했나
  • 윤장섭 기자
  • 승인 2015.09.1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는 왜 중앙위에 불참 했나

 

 

 

 
[속보] 안철수, 野 중앙위 불참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전 공동대표가 16일 오후 열리는 중앙위원회에 불참과 관련해서 입장자료를 내고 부족한 혁신안에 대한 일방적 통과 추진, '재신임 결정'으로 변질된 중앙위 성격 등을 이유로 불참한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자신이 "일관되게 얘기해왔듯이 혁신안은 '국민이 왜 우리 당을 신뢰하지 않는가?'라는 핵심 질문을 정면으로 바라보지 않았기 때문에 국민이 원하는 답을 내놓지 못했다".

 

당이 "부족한 혁신안을 이대로 밀어붙일 것이 아니라, 당원들의 의견을 더 듣고 보완하기 위해 연기하자고 했다. 어제 문 대표께서도 혁신안의 미흡을 인정했으나 유감스럽게도 중앙위 개최가 강행되었다"고 했다.

 

안 전 공동대표의 중앙위의 불참은 그간 안 전 의원의 주장이 전혀 관철되지 않은 상황에서 중앙위에 참석하는 것은 어렵다는 의미로 해석되어 진다.

 

안 전 대표는 만약 문 대표께서 혁신안 통과에 재신임을 걸지 않았다면, 당연히 참석해서 제 의견을 밝혔을 것이다"라며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오늘 중앙위의 성격은 혁신안에 대한 찬반이 아니라, 사실상 대표의 진퇴를 결정하는 자리로 변질되었다.

 

따라서 중앙위원들의 혁신안에 대한 토론과 반대를 봉쇄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문 대표가 재신임을 걸지 않았다면 회의 내용과 결과는 달라질 수도 있었을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