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강상태를 보이던 장마전선은 중국 남부지방에서 저기압이 발달하며 장마전선이 활성화되어 북상하고 있으며, 이 장마전선은 내일(28일) 오후 남해안부근까지 북상하겠으나, 이후 저기압이 약화되면서 장마전선은 모레(29일) 일본 열도로 동진하겠다.
따라서, 오늘(27일)은 제주도와 남해안지방에 비가 오겠고, 내일(28일) 낮에는 충청이남지방까지 확대되었다가, 내일(28일) 오후늦게 충청남북도 등 북서쪽부터 비가 그치어 밤에는 대부분 그겠으나, 전라남도와 경상남북도 일부 지방은 모레(29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오늘(27일) 밤부터 내일(28일) 사이 장마전선이 남해안에 접근하면서 제주도와 지리산 일대 등 남해안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겠으니, 해안가와 지리산 등에서 야영객은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시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란다.

제주도, 남해안, 전남서해안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며, 남해와 서해남부, 동해남부해상에서도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고, 특히 남해안에서는 만조시간에 높은 물결이 방파제를 넘어 저지대 침수 가능성도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