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9월 중순 경북 지역 농촌가구를 방문해 조명시설이 여의치 않아 불편을 겪는 가구에 전등을 달아드리는 ‘희망의 전등 달아드리기’행사를 진행했다.

 

 DGB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단은 9월 중순 달성군 다사읍 소재 농촌가구를 방문해 조명 교체 및 방범벨 설치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DGB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단 6명이 달성군 다사읍 농촌가구 15세대를 방문해 진행됐는데, 금전적 사정 등으로 세대 전등 교체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 및 장애인 가정 조명 설치 및 안전에 취약한 농촌 가구를 배려한 방범벨 설치 등의 지원을 진행했다.

 

DGB대학생 홍보대사단들의 희망 전등 달기 행사는 달성군을 비롯 서구, 북구 등 대구 전역의 소외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수혜가구들의 만족도가 높아 경북 등 대상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곽상혁(영남대학교, 24)학생은 “전등 달기나 방범벨 달기 등 간단한 봉사활동에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셔서 기쁘며, 앞으로도 세심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구지역 대학생 30명으로 구성된 제6기 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단은 올해 4월부터 지역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야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야광 바람개비 달아드리기’, 아동복지관 아이들을 위한 ‘사랑의 빵 나눔’활동 등 대학생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봉사활동으로 차별화된 사랑 나눔을 진행 중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지역 대학생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시작된 전등 달아드리기 행사가 집안의 빛 뿐 아니라 삶의 빛도 찾아 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해 지역의 소외된 계층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