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충청 이남 가을비..남해안과 제주도 시간당 30mm 

 

  

수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 이남 지방에 가을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30일 중부지방은 동해 상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태풍 '두쥐안'(DUJUAN)이 남긴 비구름의 간접 영향으로 특히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고 비와 함께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이번 비는 가을비치고 비의 양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비는 제주도 부터 내리기 시작해 오후에는 전남 해안, 전남·북과 경남 등으로 확대되겠다.

 

본격적인 비는 오늘 밤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낮 동안 대체로 구름이 가득하겠다.다만 구름이 햇볕을 가려주면서 더위가 누그러지겠다. 내일은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면서 늦더위도 조금씩 물러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19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지역별 최저기온은 서울 17도, 부산 18도, 대전 16도, 광주 19도, 제주 19도 등이다. 한 낮 기온도 서울 26도 대구 23도에 머무는 등 선선해질 전망이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 26도, 부산 23도, 대전 24도, 광주 24도, 제주 22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남부 먼 바다와 남해 서부 먼 바다, 제주도전해상에서 2.0~4.0m,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비가 그친 뒤에는 서울 낮 기온이 22도까지 떨어지면서 부쩍 쌀쌀한 날씨가 될 전망이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