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업무에 대해 본인서명으로 대체 해 줄 것을 당부

▲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  직원교육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산시(최영조시장)에서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제도“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해 홍보 동영상 상영 및 공익사업 추진에 따른 토지보상, 자동차 등록, 각종 인허가 및 영업신고 등에 본인서명 이용을 유도하고, 인감증명서를 첨부토록 하는 모든 업무에 대해 본인서명으로 대체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내 50여개 자동차 매매상사를 방문하여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지 방문 홍보를 했으며, 읍면동 이장회의, 기관단체장 각종 회의시 적극 홍보를 요청하여 발급실적을 높이기 위해 매주 읍면동으로부터 추진실적을 보고받아 독려하고, 민원실에 방문한 민원인이 알기 쉽도록 배너 설치, 홍보 전단지 12,000부를 제작 배부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전국 시군구, 읍면동 어느 곳에서나 신분증만 가져 가면 발급해 주는 편리한 제도로 반드시 본인만 발급할 수 있어 부동산 및 금융거래 관련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고 수수료도 인감증명서 600원보다 저렴한 300원이다.

 

기존 인감증명서는 발급받기 위해 본인의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신고하여야 하고, 인감도장을 분실, 변경시에도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변경신고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경산시 새마을봉사과 박영철과장은 본인서명 사실 확인제도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의 협조 및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올 연말까지 최종 수요기관인 금융권, 법무사, 자동차매매상사 등에 방문 홍보 및 안내문을 발송하며 민원실을 내방하는 시민들에게 편리성을 적극 안내하여 이용률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