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박근혜 정부는 친일교과서 국정화를 즉각 중단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김영록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은 12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박근혜 정부가 오늘 교육부 행정고시를 통해 친일교과서 국정화를 공식적으로 발표한다”고 알렸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는 역사를 왜곡하고 국민을 호도하며 미래를 잘못된 길로 인도하는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 정권맞춤형 분열의 교과서를 채택하자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2013년 유엔은 다양한 종류의 역사 교과서 가운데 교사가 교과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보장하도록 권고했다”며, “역사교육에 정부가 개입하지 말고, 단일한 교과서는 지양해야 한다는 게 유엔의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부는 역사를 정치적 목적에서 조작하지 말라는 유엔의 권고를 정면으로 위배한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 더욱 심각한 것은 “그 내용이 친일과 독재 미화로 채워질 것이라는 점”이라면서, “친일은 근대화로, 쿠데타는 혁명으로, 독재는 한국적 민주주의로 미화하겠다”는 점을 지적했다.

 

또한, 역사 교과서 국정화는 “아버지 시대의 유신 교과서를 복원하겠다는 것”이며, “독립운동과 민주화운동의 역사를 거세하고 친일과 독재의 역사를 정당화하려는 폭거”라고 힐난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정부의 입장이 “기존의 역사교육을 ‘자학사관’이라고 비판하며, 일본의 역사왜곡을 주도했던 일본 아베 정권의 논리를 그대로 차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충격적”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의 친일 교과서가 국정화 된다면 침략과 식민지배에 대한 반성은커녕 위안부 문제 해결마저 거부하고 있는 일본의 잘못된 역사 왜곡에 대해서 무슨 비판을 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은 “박근혜 정부가 친일교과서 국정화를 강행한다면, 국민들과 함께 반대서명운동 등 총력을 다해 저지할 것임을 분명하게 선언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