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 환경을 떠나 낯선 여행지에서 가족과의 진지한 대화와 경험

▲   공공기관 지원으로 제주도 가족여행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주지역 내 생활여건상으로 민간 및 공공기관의 지원을 받고 있는 5세대 14명의 가족이 현대강업(주)의 후원으로 지난14일에서 16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 가족여행을 떠났다.


평소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가족과의 장거리 여행이 사치로만 생각되었던 가족에게 현대강업(주)가 여행비용을 지원하여 3년 연속 가족여행이 시행되고 있으며 제주도 희망가족여행은 매년 어려운 생활형편으로 자비로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없는 어려운 세대에 여행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익숙한 환경을 떠나 낯선 여행지에서 가족과의 진지한 대화와 경험을 통해 소홀했던 가족간의 끈끈한 정을 다시 되살려 어려운 환경을 헤쳐 나갈 힘을 얻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 도움이 되고 있다.

 

가족들은 2박 3일 간의 일정으로 이국적인 제주도의 자연경관을 둘러보면서 그동안 소원했던 관계에서 벗어나 친밀했던 이전의 관계를 되찾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또 가족관계 회복을 위한 활동으로 가족 레크리에이션, 가족 앨범 만들기, 편지쓰기, 폴라로이드 사진 컨테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밀함을 키웠다.

 

경주시 최양식 시장은 “이런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 현대강업(주)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여행으로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며 어떤 시련도 이겨낼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되길 바란다 ”며 이들 가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