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22일 오전 구미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구미상공회의소(회장 류한규)와 공동으로 ‘제21회 구미 CEO 포럼’을 개최했다.

 

DGB금융그룹은 22일(목) 오전 구미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구미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제21회 구미 CEO 포럼’을 개최했다.

 

구미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날 조찬 포럼에는 박인규 DGB금융그룹 회장과 류한규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남유진 구미시장, 김유태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1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는 신세돈 교수(숙명여자대학교 경제학과)가 강사로 나서『2016년 국내외 경제환경과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포럼에서 신 교수는 민간소비, 설비투자, 건설투자는 물론 최근의 수출동향을 짚어보고 2016년 GDP 등 주요 경제지표를 전망했다. 특히 미국의 금리인상의 폭과 속도, 그리고 중국의 경제침체와 원화환율 변화 등의 지표를 중심으로 2016년 경제전망을 다소 어둡게 전망했다.

 

신 교수는 이에 따라 정책적으로는 적극적인 내수활성화가 필요하며, 기업 내부적으로는 경제환경의 위기의식 공유, 철저한 경영분석을 통한 경영혁신과 품질혁신, 새로운 시장 및 상품의 개발을 통해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제조업의 경우 설비 현대화와 생산 프로세스의 혁신에 과감한 투자가 필요함을 역설했다.

 

박인규 회장은 “국내 및 국제 금융환경의 면밀한 분석을 통해 2016 경제전망을 미리 내다볼 수 있어 기업 CEO와 지역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되었다.”는 소감을 말하면서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