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박근혜정부에 기금운용본부 전북 이전 약속을 지킬 것을 촉구했다.

 

김정현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부대변인은 정부는 기금운용본부 공사화로 전북도민을 두 번 우롱하지 말라고 말했다.

 

 

 

김 수석부대변인은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과 최경환 부총리가 최근 들어 연이어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공사화의 불가피성을 들고 나온 것은 전북도민을 두 번 우롱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LH공사 본사의 경남 일괄이전으로 한 번 전북도민을 우롱한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공약까지 내걸고 약속한 기금운용본부의 전북혁신도시 이전 대신 공사화를 추진하는 것은 사실상 빈껍데기 이전이라며 우려를 표명하고 나선 것이다.

 

새민련 측은 “이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전북도민들을 기만한 일종의 사기극으로 규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기금운용본부가 공공기관이 아닌 특수법인 형태의 공사로 전환될 경우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른 혁신도시 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서 제외될 공산이 크다는 것이다.

 

본사만 전주에 두고 자회사 형태로 기능의 실제적인 내용 대부분을 서울에 두는 ‘꼼수’도 배제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을 우려한 것이다.

 

새민련은 “만일 이 같은 공사화가 현실화되면 그동안 기금운용본부의 전북 이전을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 다각적인 준비를 해왔던 전북도민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의 전북 지역 대선공약의 핵심이 전면 파기된다는 점에서 그간 호남지역에 대한 공약파기를 식은 죽 먹듯 해왔던 박근혜 대통령 공약파기의 결정판이 될 수밖에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만약 박근혜 정권이 조금이라도 양심이 있다면 “기금운용본부 공사화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정상적인 기금운용본부 전북 이전 약속을 성실히 지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것이 새만금사업 지연과 LH공사 경남 이전 등에 따라 깊은 허탈감에 빠져있는 전북도민을 위로하고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도록 하는 길이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새민련은 정부가 기금운용본부 공사화 추진을 백지화하고 지역균형발전의 계기가 될 기금운용본부 전북 이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