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정부의 보육정책 방기로 민간어린이집이 집단 휴원을 하게 됐다고 비판했다.

 

이언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변인은 25일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정부의 보육정책 방기가 결국 민간어린이집 집단 휴원을 초래했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변인은 정부의 보육예산 삭감에 맞서 “내일부터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들이 집단 휴원에 돌입할 예정”이라며, “학부모들과 영유아의 피해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0세에서 2세 영아반의 보육료를 최소 10% 인상할 것과, 3세에서 5세 유아반의 보육료 지원을 유아 1인당 30만원으로 책정할 것을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박근혜 정부 들어 어린이집의 집단 휴원이 연례행사처럼 반복되고 있다고 비난을 이어갔다.

 

박근혜 정부는 국가책임보육을 공약으로 내걸었음에도 불구하고, 수년간 보육료를 동결해왔다는 것이다.

 

올해는 사상 처음으로 보육료를 삭감하기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2015년도 예산(추경 포함)보다 1,760억 원이나 삭감됐다.

 

새민련은 “3~5세의 누리과정 예산을 지방정부와 지방교육청에 전가하는 등 정부는 공약으로까지 내건 국가책임보육을 방기하며 어린이집 운영난과 보육 서비스의 질적 하락을 초래했다”며, “어린이집들의 반발은 피할 수 없는 일”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보육료의 삭감은 어린이집의 재정난을 한층 심화시킬 것이고, 이는 보육현장의 불안정 및 서비스의 질적 하락을 유발할 것을 우려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보육정책 방기로 인한 피해가 결국 우리 자녀들에게 미칠 수밖에 없음을 분명히 자각”하고, “누리과정 등 내년도 보육예산 관련 현실적인 예산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