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52회 저축의 날’ 행사에서 손찬락 원장(한영한마음아동병원), 김용범 대표이사((주)성림금속)등 추천고객 4명이 금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52회 저축의 날’ 행사에서 DGB대구은행 본점 우수고객 한영한마음아동병원 손찬락 원장(오른쪽)이 금융위원회 표창을 받았다. 왼쪽은 DGB대구은행 수성4가점 최석태 출장소장.

 

금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은 DGB대구은행 본점 우수고객 ‘한영한마음아동병원’ 손찬락 병원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 길라잡이”라는 슬로건 아래 2000년 병원을 개원하여 연장진료, 입원병실 운영 등 환자 및 보호자 스스로 VIP 대접을 받는다는 자부심과 감동을 느끼도록 하고 있다. 특히 직원들 대상으로 저축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는데 노력하였으며, 의료봉사 및 사회봉사, 나눔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기여도 아끼지 않아 타의 귀감이 되어 금번 표창의 영광을 안았다.

 

DGB대구은행 복현지점의 우수고객 ‘(주)성림금속’의 김용범 대표이사는 대학 졸업 후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스스로 체득한 근검절약과 성실성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모범적인 기업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평소 저축과 사회활동 및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리더십을 보여주었고, ‘함께하는 마음재단 후원회’를 통한 어르신 건강급식 자원봉사 및 후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동대구로타리클럽’ 회장 역임하며 기부를 통한 소중한 나눔을 실천한 공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대구은행 직원 수상자인 경산영업부 이동준 부장은 ‘청소년 금융교실’ 적극 후원하며 1학교1점포 금융교육 실시를 위해 적극 앞장서서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근검절약 및 저축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재테크 강의 추진 등 저축생활 습관화를 위한 계몽활동을 높이 평가 받아 금번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용산롯데캐슬 김창기 지점장은 금융상담사로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금융소외계층 및 소상공인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몸소 실천하고,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한 사회 취약계층과의 소통과 금융교육을 통한 지역밀착 저축홍보활동에 크게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DGB 대구은행은 매년 10월 마지막 화요일인 ‘저축의 날’을 맞이해 지역기업 대표, 기관단체장, 교직원, 공무원 및 일반고객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저축유공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제 52회 저축의 날’을 맞이하여 기업체대표 54명을 포함한 총 241명에게 대구은행장 감사패 및 표창장을 전달하여 지역민들의 저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