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새누리당이 세월호특별조사위원 전원은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25일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의 위헌적 초법적 행태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새누리당은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가 세월호 참사와 직접 관련이 없는 ‘대통령의 7시간 행적’을 조사하겠다고 의결했다”며, “여야합의로 제정된 특별법의 취지나 특조위의 목적은 진실한 조사를 통해 향후 세월호와 같은 사고의 재발을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나아가서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함이라는 것.

 

그러나 새누리당은 “이번 세월호 특조위는 법의 목적과 위원회의 업무범위를 벗어난 정치적이고 정략적인 부분에만 집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새누리당은 “특조위가 사고원인에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조사를 핑계로 세월호와 관련된 문제를 정치쟁점화 하겠다는 의도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새누리당은 특조위원들을 엄선해서 추천하여 균형 잡힌 시각에서 진상규명을 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지원에 매진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번 “대통령 행적조사 결정과정에서 보듯이 상식적인 의견조차 묵살되고 초법적인 행태를 결정하는데 거수기 역할 밖에 못한다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는 진상조사가 아닌 정치싸움을 유발하여 국론 분열을 일으키겠다는 정치적의도로 밖에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새누리당은 “더욱이 특조위는 그간 여러 가지 부적절한 행동으로 여론의 지탄을 받아왔다”며, “올해 예산으로 직원자녀 학비, 생일케이크비용, 명절 휴가비를 포함시킨 예산을 청구해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고 지적했다.

 

또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제대로 활동하지 못했다며 활동기간을 연장해 달라고 하더니 약 7,000만원씩의 월급은 소급 수령해 논란을 빚기도 했다”며, “지금의 특조위로는 세월호 진상조사는 무의미하고 바람직하지 않다”고 일갈했다.

 

이에 새누리당은 세월호 특조위에게 요구한다며, “그동안 제대로 된 조사도 하지 않으면서 소급해서까지 받아간 혈세를 즉각 반납하고 이석태 위원장을 비롯한 특조위원 전원은 즉각적으로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