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시계형 스마트기기 인기
손목시계형 스마트기기 인기
  • 신주영 기자
  • 승인 2015.11.2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샤오미 '미밴드'    


 [중앙뉴스=신주영기자]스마트시계와 스마트밴드 등 손목시계형 '웨어러블(Wearable) 기기'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온라인쇼핑몰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올해(1월1일∼11월22일) 들어 손목에 차는 웨어러블 기기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73% 증가했다.

 

최근 한 달간 웨어러블 기기 판매의 80% 이상은 스마트시계와 스마트밴드 등 시계형 제품이 차지했다. 이 기간 웨어러블 기기 매출 10위권 내 7개 제품이 시계형 제품이었다.

 

스마트밴드 등은 일반 시계처럼 착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패션 소품으로도 이용 가능해 대표적인 웨어러블 기기로 자리 잡았다.

 

디스플레이 기능을 최소화한 스마트밴드는 스마트시계보다 가격이 저렴해 인기를 끄는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옥션의 스마트밴드 제품 중에서는 중국 브랜드 샤오미(小米)가 가장 많이 팔렸다.

샤오미의 '미밴드'가 65% 점유율로 1위였으며, 미국 핏비트(fitbit)의 스마트밴드가 뒤를 이었다.

 

옥션 관계자는 "샤오미는 저가형 웨어러블 기기로 진입 장벽을 낮추며 인기를 모았다"며 "웨어러블 기기 시장이 확대되면서 업체들이 앞다퉈 기존 기기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고 전했다.

 

웨어러블 기기의 인기에 온라인쇼핑몰들은 기획전을 마련하고 있다.

옥션은 27일까지 '샤오미 브랜드위크'를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밴드1S 펄스(PULSE)'를 300대 한정 판매한다. 중국에서 지난 11일 출시된 제품으로 심박 체크 기능과 방수 기능 등이 추가됐다.

 

그 외 대용량 보조 배터리와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