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 DGB사회공헌재단은 9일 ‘평광 사과 팔아주기 행사’에서 구입한 1천만원 상당의 사과를 대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재모)에 전달하는 ‘우리지역 착한사과’ 전달식을 가졌다.

 

DGB사회공헌재단은 9일 ‘평광 사과 팔아주기 행사’에서 구입한 1천만원 상당의 사과를 대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재모)에 전달하는 ‘우리지역 착한사과’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대구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 이정식 회장, DGB대구은행 임환오 부행장, 대구사회복지협의회 이재모 회장,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최용병 관장.

 

이는 지난 21일 동구 평광동 사과 재배 농가에서 최근 가격 하락과 소비 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대구시에서 주관한 ‘평광 사과 팔아주기 행사’에서 구입하기로 한 사과 10kg, 360박스 분량이다. 이날 전달된 사과는 장애인주간보호센터협회, 사회복지관협회, 노인복지관협회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 70여 곳에 전달되어 이웃들에게 ‘맛있는 나눔’ 활동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DGB금융그룹은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 12만장 및 4,400Kg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갖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희망 2016 나눔캠페인’에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350백만원의 성금을 대구·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한 바 있다.

 

박인규 회장은 “사과를 구입해 농민들에게도 도움을 주고, 맛있는 사과를 연말연시 지역민들과 함께 나누어먹는 따뜻한 나눔도 할 수 있어 뜻 깊다.”고 말하면서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 가운데, DGB금융그룹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