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 수용자들의 의식변화를 유도 재범방지와 성공적 사회복귀에 도움

전 수용자 닭고기 찜 특식 저녁식사  급식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포항교도소(소장 문병일)은  지난 8일 법무부 교정위원 중앙협의회 진외택 회장의 후원을 받아 갑자기 떨어진 기온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수용자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이겨내도록 전 수용자에게 닭고기 찜 특식을 저녁으로 급식했다고 밝혔다.


닭고기 찜 특식은 고희를 맞은 진외택 교정위원중앙협의회장이 고희연 행사 경비를 아껴 수용자들에게 나눔을 실천한 것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할 수 있다.


진외택 회장은 초대 포항교도소 교정협의회장에 선출 된 이후 4번의 연임을 거치는 동안 기초를 다지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며 수용자 교정교화에 30년간 봉사 해 왔다.

 

진외택 회장은 날씨가 추우면 사람이 움츠러들고 서러운 마음도 더 든다며 닭고기 찜이지만 사회의 온기가 잘 전해져 건강한 겨울을 이겨내는 소박한 바람을 나타냈다.


포항교도소 관계자는 고희연 경비를 아껴 주위를 돌아보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라며 30년간 한 결 같이 수용자 교정교화를 위해 봉사해 온 마음과 자세에 고개가 숙여진다며 수용자들이 건강한 수용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직원들이 자세를 다잡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수용자 이명식(가명, 45세)씨는 생각지도 못했던 맛있는 짜장면을 대하고 어린 시절 짜장면을 사달라고 어머니께 졸랐던 일이 생각난다며 봉사단에 고마움을 전한 뒤 사랑을 빚졌다고 생각하며 출소 후에는 봉사를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문병일 소장은 “법의 집행에는 엄정함뿐만 아니라 인간에 대한 애정도 함께 하여야 한다고 이 번 닭고기 찜 특급식과 같은 사회의 온정이 전해지는 따뜻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수형자들의 의식변화를 유도하고 재범방지와 성공적 사회복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믿음의 법치, 믿음의 교정”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