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종호기자] 증권사와 자산운용사 등 금융투자업계 사장들이 국회에 자본시장법 개정안과 기업구조조정 촉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요청했다.

 

▲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긴급 금융투자업계 사장단 회의를 마친 뒤 브리핑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 황 회장, 구성훈 삼성자산운용 대표.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과 금융투자업계 사장단은 21일 오전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긴급사장단 회의를 열고 이같이 요청했다.

 

증권사 사장들과 자산운용사 대표들은 이날 회의에서 창조경제의 성장동력인 중소·벤처기업 활성화와 한계기업의 원활한 구조조정이 절실하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선 자본시장법과 기업구조조정촉진법 개정안을 이른 시일 내에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영기 회장은 "민생·경제법안인 자본시장법과 기업구조조정촉진법 개정안 등 국회에 계류된 법안들이 내년으로 넘어가면 총선을 앞두고 국회를 통과할지 걱정스러워 사장들이 모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핵심 사안은 4가지로 정무위원회가 열리지 않아 의결하지 못했을 뿐 쟁점도 없다"며 "성장 동력인 중소·벤처기업의 활성화와 자본시장 인프라의 선진화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반드시 국회 통과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회의에는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 윤용암 삼성증권 사장,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 홍성국 KDB대우증권 사장, 서명석 유안타증권 사장, 김해준 교보증권 사장, 윤경은 현대증권 사장, 신성호 IBK투자증권 사장, 김신 SK증권 사장, 정도현 아시아자산운용 대표 등도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