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이준식 내정자는 투기 의혹과 딸 국적포기에 대해 해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25일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게 부동산 투기 의혹 및 차녀의 국적 포기에 대해 해명할 것을 요청했다.

 

▲ 이준식 내정자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박근혜 정권의 고질병인 인사 무능이 또 도지고 있다"며, "이 후보자가 강남과 목동 등 서울 노른자위에 아파트를 네 채나 보유한 것은 투기 의혹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일갈했다.

 

그는 이 후보자 차녀의 국적 논란과 관련해선 "자녀가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국적을 가진 건 고위공직자, 그것도 우리 아이들의 교육 문제를 총괄하는 부총리의 자격으로서는 매우 부적절하다"고 비판했다.

 

앞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안민석 의원은 전날 교육부가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요청안을 인용, 이 후보자의 차녀가 지난 1985년 4월 미국에서 태어나 이중국적을 보유했다가 현재는 미국 국적만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이 후보자는 서울대 부총장까지 지내 부동산이나 자녀 국적 문제에 대한 국민 정서를 잘 알 터인 데도 선뜻 공직을 맡겠다고 나선 건지 이해하기 어렵다"며 "청와대가 제대로 검증한 건지 의문"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