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배우 지성이 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2015년 MBC 연기대상의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킬미 힐미'에서 다중인격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 지성(38)은 30일 밤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서 열린 '2015 MBC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 지성    ©MBC 트위터

 

지성은 시청자들의 대상 문자 투표에서 약 44만 명 중 18만 명의 지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999년 SBS TV 드라마 '카이스트'로 데뷔한 지성은 3월 종영한 화제작 '킬미 힐미'를 통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연기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지성은 수상소감을 통해 "정말 믿기 힘들다"며, "배우 꿈을 안은 채 MBC 세트장에 몰래 들어가서 선배들 연기를 보면서 배웠던 제가 대상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비밀'과 '킬미 힐미'를 함께 한 황정음에 대해 "제가 7가지 인격으로 바뀔 수 있게 리액션을 해준 황정음은 대단한 배우"라며, "우리는 진심이 통했다"고 치켜세웠다.

 

지성은 최우수연기상, 네티즌이 뽑은 베스트 커플상, 올해 신설된 10대 스타상도 받아 4관왕을 차지했다.

 

그는 최우수연기상을 받기 위해 오른 무대에서는 '킬미 힐미' 명대사를 인용해 “여러분을 위로하고 행복하게 해드리고 싶었다”며, “기억해요. 2015년”이라고 말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유력한 대상 후보였던 황정음은 최우수연기상, 방송 3사 드라마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상, 네티즌 인기상, 10대 스타상을 받았다.

 

이하 MBC 연예대상 수상자(작)

 

▲ 신인상 연속극=강은탁(압구정백야) 박하나(압구정 백야)
▲ 신인상 미니시리즈=이유비(밤을 걷는선비) 이수혁(밤을 걷는 선비)
▲ 신인상 특별기획=윤현민(내딸 금사월) 이성경(여왕의 꽃)
▲ 아역상=양한열(그녀는 예뻤다) 갈소원(내딸 금사월, 화려한 유혹)
▲ 방송3사 PD들이 뽑은 연기자상= 황정음(킬미힐미, 그녀는예뻤다)
▲ 올해의 작가상= 하청옥(여자를 울려) 조성희(그녀는예뻤다)
▲ 조연상=황석정(그녀는예뻤다) 김희원(앵그리맘) 이문식(엄마) 이보희(압구정백야, 위대한조강지처)
▲ 인기상=박서준(킬미힐미, 그녀는예뻤다) 황정음(킬미힐미, 그녀는예뻤다)
▲ 베스트커플상= 박서준-지성(킬미힐미)
▲ 10대스타상=지성 황정음 박서준 김성령 김유정 김희선 유연석 백진희 차승원
▲ 우수연기상(특별기획)=오현경(전설의마녀) 손창민(내딸 금사월)
▲ 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강소라(맨도롱또똣) 박서준(킬미힐미, 그녀는예뻤다)
▲ 우수연기상(연속극)=박영규(엄마) 차화연(엄마)
▲ 최우수연기상(연속극)=김정은 송창의(여자를 울려)
▲ 최우수연기상(특별기획)=정진영(화려한 유혹) 전인화(내딸 금사월)
▲ 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지성(킬미힐미) 황정음(킬미힐미, 그녀는 예뻤다)
▲ 올해의드라마='킬미힐미'
▲ 대상=지성(킬미힐미)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