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SBS 드라마 '용팔이'의 주인공 주원이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드라마 '용팔이' 주연을 맡은 주원(28)이 31일 밤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5 SBS어워즈페스티벌(SAF)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 주원     © SBS 캡쳐

 

주원은 10월 종영한 '용팔이'에서 불법 왕진을 다니는 의사 김태현 역을 연기하면서 드라마가 시청률 20%를 돌파하는 데 큰 공을 세웠다.

 

가수로 데뷔한 주원은 연기에 처음 도전한 KBS 2TV '제빵왕 김탁구'(2010)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후 주원은 2011년 신인상(KBS 2TV '오작교 형제들'), 2012년 우수연기상(KBS 2TV '각시탈'), 2013년 최우수연기상(KBS 2TV '굿닥터')을 차례대로 받은 뒤 처음 출연한 SBS에서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주원은 대상 수상소감을 통해 "20대에 굉장히 치열하고 열심히 살아왔는데 제게 주는 작은 상 같다"고 밝혔다.

 

그는 "'용팔이'를 찍을 때 일주일 밤을 새며 차에서 링거를 꽂은 채 연기했다"며, "촬영장 스태프와 배우들 덕분에 버텼고 '용팔이'는 최고의 촬영 현장이었다"고 치켜세웠다.

 

또 "오늘보다 내일이 기대되는, 사람 냄새 나는 배우가 되겠다"는 말로 수상 소감을 마무리했다.

 

주원은 10대 스타상, '용팔이'의 상대 배우인 김태희와의 베스트 커플상, 중국 네티즌 선정 인기상도 받아 4관왕에 올랐다.

 

한편, SBS에서 9월에 방영되는 '사임당 더 허스토리'로 복귀하는 이영애가 출산을 앞둔 전지현을 대신해 대상 시상자로 나섰다.

 

이하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 주원(용팔이)

▲ 프로듀서상: 김래원(펀치)

▲ 장편드라마 부문 최우수연기상: 유아인(육룡이 나르샤), 김현주(애인있어요)

▲ 중편드라마 부문 최우수연기상: 조재현(펀치), 유준상(풍문으로 들었소), 최명길(펀치)

▲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연기상: 박유천(냄새를 보는 소녀), 김태희(용팔이)

▲ 베스트커플상: 주원·김태희(용팔이), 유아인·신세경(육룡이 나르샤), 지진희·김현주(애인있어요'

▲ 10대 스타상: 주원(용팔이), 김현주(애인있어요), 주지훈(가면), 김태희(용팔이), 유아인(육룡이 나르샤), 문근영(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조재현(펀치), 신세경(냄새를 보는 소녀·육룡이 나르샤), 지진희(애인있어요), 박유천(냄새를 보는 소녀)

▲ 네티즌 인기상: 김현주(애인있어요)

▲ 중국 네티즌 인기상: 주원(용팔이)

▲ 장편드라마 부문 우수연기상: 변요한(육룡이 나르샤), 신세경(육룡이 나르샤)

▲ 중편드라마 부문 우수연기상: 주지훈(가면), 고아성(풍문으로 들었소)

▲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연기상: 박형식(상류사회), 문근영(마을-아치아라의 비밀)

▲ 공로상: 이덕화

▲ 미니시리즈 부문 특별연기상: 남궁민(냄새를 보는 소녀), 이다희(미세스캅)

▲ 중편드라마 부문 특별연기상: 장현성(풍문으로 들었소), 유인영(가면)

▲ 장편드라마 부문 특별연기상: 박혁권(육룡이 나르샤), 박한별(애인있어요)

▲ 일일극 부문 특별연기상 : 이한위(어머님은 내 며느리), 전미선(돌아온 황금복)

▲ 뉴스타상: 공승연(풍문으로 들었소·육룡이 나르샤), 변요한(육룡이 나르샤), 이열음('이혼변호사는 연애중·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육성재(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이엘리야(돌아온 황금복), 박형식(상류사회), 임지연(상류사회), 윤균상(너를 사랑한 시간·육룡이 나르샤), 고아성(풍문으로 들었소), 손호준(미세스캅)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