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문상혁기자]허남식 전 부산시장이 총선출마 기자회견을 하려다.시민들에 반발로 진행하지 못했다.

 

▲.허남식 전 부산시장이 부산 사하갑 출마를 고려중이나 시민들에 반발로 어려운 상황이다.



허남식 전 부산시장이 25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총선 출마기자회견을 하려다 사하구 주민들의 강력반발로 결국 무산됐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부산 사하갑 김장실, 김척수 예비후보측 지지자와 사하구민들이 대거 몰려와 “사하구가 허영과 허욕의 제물인가”, “허남식 전 시장은 동부산 시장” 등의 피켓을 들고 불만에 목소리를 높였다.

 

사하갑 한 주민은 이날 “해운대에서 집 한 채를 팔면 사하구에서 집 3채를 산다”며 “이렇게 서부산을 몰락시킨 장본인이 바로 허남식 전 시장”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사하구 주민은 “도대체 허남식이 누구냐. 왜 사하갑에 나오느냐”며 “사하갑에 뭘 해줬다고 나오나. 말도 안 되는 소리하지 말고 출마하지 말라”고 말했다.

 

허 전 시장은 기자회견장에서 김장실, 김척수 예비후보측 지지자들과 사하구민들이 시의회 브리핑룸을 점거하자 시의회 기자실에 머물러 있다가 결국 기자회견을 하지 못하고 쫓겨났다.

 

이 과정에서 몸싸움이 벌어지고 고성이 오가는 등 험악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일각에서는 허 전 시장에 대한 욕설이 나오는 등 분위기가 격앙되기도 했다.

 

허 전 시장이 급히 자리를 뜨는 빠져나가는 상황에서 김장실 예비후보 측은 기자회견을 열고 ‘허 전 시장의 비리’를 폭로하겠다고 밝혔다.

 

김장실 예비후보 선대본부 측은 “허남식 전 시장과 최측근의 충격적인 내용을 여러 건 제보받았다”며 “법률적인 검토가 완료되는 대로 이번 주 중에 1차로 사실여부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또 “허 전 시장의 최측근으로부터 들은 비리가 다 녹취돼 있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 측은 향후 허 전 시장의 비리와 관련한 사실검증이 완료되는 대로 추가적인 공개를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예비후보도 같은 날 기자회견을 열고 “여러 지역구를 기웃거리다가 선거가 겨우 80일 남은 이 시점에서 사하갑에 출마를 선언한 것은 전형적인 정치철새 행보”라며 “유권자들의 정치적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필요하다면 여당 인사와도 힘을 합해 명분없는 허남식씨의 사하갑 출마를 철회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