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천정배 무소속 의원이 호남 공천에 옥석이 구분돼야 한다고 밝혔다.

 

안철수 의원의 가칭 국민의당과 통합을 선언한 국민회의 천정배 의원은 27일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국민의당에 합류한 호남 의원들의 공천 문제와 관련, 그분들 중에서도 옥석이 구분돼야 한다고 말했다.

 

 

천 의원은 이날 국민의당의 호남 의원들이 천 의원이 주장해온 '뉴DJ'와 상충한다는 지적에 "그런 우려가 있지만, 기존 정치인이라고 무조건 배제할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발언했다.

 

천 의원은 야권연대에 대해 안 의원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혀온 것과 관련해 "서로 조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며, "저는 새누리당에 어부지리를 줘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일관되게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진보성향인 천 의원이 '중도'를 지향하는 국민의당의 정치적 지향과 부딪치지 않느냐는 지적에는 "큰 틀에서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대체로 좀 온건진보라고 생각하지만, 합리적인 또 개혁적인 보수 세력도 아우를 수 있다"고 부연했다.

 

정동영 전 의장의 합류와 관련해선 "저보다 조금 더 진보적인 분이라고 생각하지만 온건진보의 범주에 속한다"며, "그런 생각을 가지고 계신다면 함께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과 통합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천 의원이 공천권 등 지분을 요구했다는 더민주의 주장에 대해선 "상당한 왜곡"이라며, "'좋은 사람들이 진출할 수 있는 길을 열자'라는 게 제 취지였지 제 사람을 심는다든가 그런 형태의 지분을 요구한 건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또 "비공개 접촉 과정에서 설왕설래했던 일들을 그렇게 무슨 큰일이나 있었던 것처럼 왜곡해서 공개하는 것은 전형적인 구태"라고 지적했다.

 

천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한수진의 전망대'와의 인터뷰에서는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 홍걸씨의 더민주 입당에 대해 "재산은 상속이 있지만, 정치가 상속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 않느냐"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