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단지 조성에 따른 각종 인·허가와 기반시설 지원 행정적 지원

[중앙뉴스=박미화기자]지금까지 사업 시행자를 찾지 못해 개발이 지연됐던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내 두우레저단지 개발사업이 본격 추진 될 전망이다.

 

하동군은 27일 오전 10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하동 두우레저단지 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실시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서는 윤상기 군수와 권오봉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청장, 사업 시행자인 전재일 하동두우레저단지개발(주)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이갑재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과 성석경 군의회 부의장도 함께해 협약 체결을 축하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하동두우레저단지개발은 5023억원의 사업비들 들여 2020년까지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내 금성면 궁항·고포리 일대 264만㎡(약 80만평)의 부지에  27홀 대중골프장, 골프아카데미, 한방병원, 상업시설, 숙박 등 복합레저단지를 조성한다.

 

그리고 군과 경제자유구역청은 사업이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레저단지 조성에 따른 각종 인·허가와 기반시설 지원 등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두우레저단지는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내 4개 단지 중 하나로, 동부전남과 서부경남 일대를 흡수하는 체류형 복합관광레저단지로 조성돼 서부경남의 새로운 지역산업 창출은 물론 관광객과 인근 근로자의 레저환경 및 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두우레저단지개발(주)과 실시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개발계획 변경 및 실시설계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연내 사업을 착공해 ‘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의 100년 미래 먹거리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