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이 운동권 세력에 휘둘리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로 출범한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 체제에 대해 "민생·경제 입법을 제대로 실천하고, 국정파트너 역할을 다해 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이날 이같이 당부한 뒤, "야당 일각에서 기업활력제고특별법과 북한인권법을 무력화할 움직임을 보이면서 29일 본회의 무산 가능성마저 제기되는데 이번만큼은 국민 앞에 한 약속이 공수표가 되지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설을 앞두고 서민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여야가 어렵게 합의한 쟁점법안의 처리가 무산되면 정치권 전체가 국민 책망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김 대표는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겨냥해 "다양한 경륜을 쌓았고 누구보다 경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온 만큼 야당 내 운동권 세력에 휘둘리지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또한, 김 위원장이 과거 저서에서 고용 유연성을 강조했다고 소개한 뒤 "김 위원장은 민주노총 등 귀족노조의 요구에 휘둘리고 있는 더민주의 노동정책에 대해 어떤 입장을 취할 것인지 국민 앞에 분명히 밝혀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김 대표는 더민주 대표직에서 물러난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 "그간 함께 걸어가는 파트너로 갈등과 마찰이 적지 않았지만 소통과 타협의 노력을 계속한 데 감사한다"며, "이젠 평의원이지만 여전히 야당의 대표 정치인인 만큼 국회 정상화에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