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새누리당 의원을 만나 피를 토하며 연설해 법을 통과시키라고 말했다.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 현장방문에 나선 박근혜 대통령은 3일 해당 지역구의 새누리당 의원을 만나 "수출에 기여하고 애국하는 분들 이렇게 피 눈물나게 해서 되느냐고 열변을 토하셔서 19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법통과를 시키세요라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설맞이 민생행보의 일환으로 반월·시화 단지 내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입주기업 대표 및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해당 지역구 의원인 새누리당 함진규(시흥갑), 김명연(안산단원갑) 의원도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뿌리산업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해달라는 단지 입주기업 대표들의 호소를 들은 뒤, 두 의원들을 향해 “아주 심각한 문제”라며, “오늘 얘기를 열심히 (국회에) 전달하시고 피를 토하면서 연설을 하세요"라고 요구했다.

 

박 대통령은 "장수기업을 육성하자는 중소기업진흥법을 내놨는데, 뿌리산업 경제를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야말로 애국자인데 이렇게 피 눈물나게 하는 게 맞는 일이냐"며, "법을 통과시키지 않아 많은 분들이 고통 받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우리도 히든 챔피언을 키워야 한다는데 아니 뭐 입으로만 히든 챔피언이 나오는 게 아니잖아요"라며, "여건은 마련해주지 않고 히든 챔피언 만들어야 한다고 떠들고 다니는 게 무슨 소용이 있느냐"고 비판했다.

 

박 대통령은 '뿌리산업' 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파견법 처리가 필요하다는 입주기업 대표의 요청에 "딱한 사정을 빨리 풀어 드려야 하는데 정부가 열심히 뛰어 19대 국회 임기 안에는 꼭 이 법이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근로시간 단축이 되려면 파견법하고 같이 보완이 돼 시행돼야 한다"며, "어려운 중소기업에 나 몰라라 한다는 건 말이 안 되기 때문에 같이 시행돼야 한다"고 부연했다.

 

박 대통령은 "어려운 고비지만 이런 법들만 다 통과되면 아무리 세계(경제)가 어렵다 해도 힘차게 수출할 수 있는데 안타깝기 그지없다"며, "제일 급한 것은 법을 통과시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간담회를 마친 후에는 '민생법안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 서명대 앞을 지나다 멈춰서 “추운 날씨에 고생이 많다”며,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입법 서명을 해달라"는 현장 관계자의 부탁에 "지난번에 해서 하고 싶어도 못해요"라고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한편, 박 대통령의 이날 현장 방문에는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등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