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종호기자]  SK 임직원들이 자율적인 소액기부 참여로 지난 한 해 56억여원을 기부했다.

 

 

SK그룹은 지난해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에 자발적으로 소액 기부한 총액이 56억6,000만원에 달했다고 14일 밝혔다. SK그룹 전체 임직원 8만여명 중 75%가 넘는 6만700여명이 기부에 참여했다. 1인당 약 9만3,000원씩 기부한 셈이다.

 

SK가 임직원 소액기부로 거액을 모을 수 있었던 것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 프로그램의 편의성을 높였기 때문이라고 SK측은 설명했다.

 

SK는 그룹 인트라넷 '톡톡' 초기 화면에서 클릭만 하면 자동으로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톡톡 모바일에서도 기부가 가능한 것은 물론이다. OK 캐쉬백 포인트,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결제 등 다양한 기부 방식도 도입했다.

 

회사 역시 임직원들의 기부에 맞춰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내놓았다. SK하이닉스의 경우 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 지역에 임직원 기부와 사측 기부금을 각각 15억원씩 전달했다. SK그룹 임직원들 사이에 소액기부가 활성화된 데는 조직 문화의 영향이 컸다.


SK는 경영이념인 '행복나눔'을 임직원들이 스스로 실천하면서 우리 사회의 바람직한 기부문화 형성에 좋은 전례를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문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소액기부는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손쉬우면서도 직접적인 방법"이라며 "소액기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