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북한의 도발에 국민안전이 노출됐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국회에서 실시한 '국정에 관한 연설'에서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그동안 제가 여러 차례 간절하게 부탁드린 테러방지법과 북한 주민들에 대한 인권유린을 막기 위한 북한인권법을 하루속히 통과시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북한이 언제 어떻게 무모한 도발을 감행할지 모르고 테러 등 다양한 형태의 위험에 국민들의 안전이 노출되어 있다"며 이같이 발언했다.

 

또 박 대통령은 "국민의 선택을 받으신 여러 의원님들께서 국민의 소리를 꼭 들어주실 것을 부탁드리다"며, "여러분들이 국민의 선택을 받고 처음 이 자리에서 '헌법을 준수하고 국민의 자유와 복리의 증진 및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위하여 노력하며, 국가이익을 우선으로 하여 국회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국민 앞에 엄숙히 선서하신 것을 잊지 않으셨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박 대통령은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서명운동'에 100만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했다"면서 "이것은 지금 우리 앞에 놓인 어려움을 하루빨리 이겨내기 위해 하나 된 힘을 보이자는 국민의 눈물이자 절규"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서민들의 살림살이를 나아지게 하겠다고 약속하셨고 각 지역을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하셨던 그 말대로 경제활성화와 민생법안을 지체 없이 통과시켜 주실 것을 거듭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서비스산업 육성은 우리에게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라며, "일부에서 보건·의료 공공성을 훼손할 우려가 있다고 하지만 이것은 지나친 억측이고 기우"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노동개혁은 일자리 개혁"이라며, "하루속히 노동개혁 4법을 통과시켜 주시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서민의 아픔을 달래고, 경제 활력의 불쏘시개가 될 법안들에 대해 편향된 시각을 거두고 국민의 입장에서 통과시켜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