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국민의당에 합류한 박지원 의원이 야권의 대통합과 단일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민의당에 합류한 박지원 의원은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전화인터뷰를 통해 야권의 통합논의와 관련해선 "대통합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 박지원 의원이 대통합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전날 더불어민주당의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제안한 야권통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박 의원은 "하지만 지금 더민주나 국민의당이나 총선 공천작업이 상당히 진척돼 있다"며 "만약 총선 전에 통합이 안 되면 야권 후보 단일화라도 하는 것이 좋다는 얘기를 계속 해왔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야권이 다당 구도가 돼 어렵다"면서, "그러나 정권 교체를 위해서는 반드시 단일화라도 해서 총선에 임하고, 총선 후 대통합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입당을 결심한 배경에 대해서는 "분열 탓에 야권의 총선 필패가 눈에 보이는 상황"이라며 "국민의당을 선택해 총선에 불을 붙이는 촉매 역할도 하고 야권통합도 주도적으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박 의원은 "소통합-중통합-대통합의 단계가 있는데, 박·김 공동대표가 이끄는 민주당만 중통합이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라며 "저는 두 공동대표와 접촉하고 있으며, 어제도 두 공동대표에게 통합 논의를 얘기를 했다"고 전했다.

 

송호창·전정희 의원 등 더민주에서 컷오픈 된 의원들에 대해서는 "의정활동을 평가하더라도 꼭 그렇게까지 희생될 분들은 아니다"라며 "국민의당으로 들어오면 좋겠다는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 의원은 "국민의당에서 가장 부족한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확고한 리더십을 갖고 정책을 제시해야 한다"며 "중구난방으로 얘기를 하니 혼란스럽기 때문에 확실한 내용을 국민에게 발표해야 한다"고 대답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