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웃으면 세계가 웃습니다, 원더풀 코리아! 밝은미소로 부터’

밝은미소운동본부에서는 매년 해외에서 행하여지는 밝은미소 친절 캠페인, 공정여행 캠페인, 환경캠페인, 의식개혁 교육 캠페인을 해외 NGO 단체와 제휴하여 매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가 후원하는 해외네트워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도의 NGO 단체인 Kindness Unlimeted 제휴 및 인도 태권도 협회의 후원으로 오는 8월 26~30일 인도 뭄바이에서 태권도 캠프인 ‘태권브이 V’프로그램과 밝은미소 글로벌 리더십 교육 ‘fisherman leadership’을 실시한다.

인도의 자라나는 100 여명의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태권도에 담겨있는 정신을 통하여 건강한 육체, 건강한 정신이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어 줄 수 있는 원동력임을 캠프 및 교육을 통해 일깨워주는 시간을 갖게 된다.

더불어 밝은미소 fisherman leadership 강의를 통하여 참석할 중고생 및 대학생들을 통하여 그들 스스로 환경의 중요성, 미소의 중요성, 친절의 중요성을 인식하게하고 자발적으로 가정, 학교, 사회를 변화 시키는 캠페인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고 용기 와 희망을 심어주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

8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친절 코리아, 스마일 코리아, 아름다운 코리아로서의 이미지를 인도 청소년 및 시민에 널리 알리는 중요한 시간이며, 또한 자원봉사 네트워크 형성 및 공동 프로젝트의 운영을 통하여 국내외 자원봉사 네트워크의 활성화 및 친절 매너, 여행 매너 고취를 목적으로 지속적인 공정여행 캠페인, 환경캠페인, 밝은미소 교육을 통한 의식개혁으로 아름다운 지구촌 구축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 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친절 교육 캠페인, 자살예방상담사 과정, Green keeper 및 Gate Keeper 과정 운영,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녹색실천캠페인, 환경 캠페인, 공정여행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