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은 5일 "평소 '원균'처럼 행동하다가 필요할 때 '이순신 장군'을 본받자고 해도 진정성이 있다고 할 수 없다"며 국민의당에 입당한 탈당자들을 비판했다.

    

김 국민통합위원장은 "호남에서 국민의당으로 간 인물 중 '김대중 정신을 계승한다'는 분들의 평소 행동이 그렇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 김홍걸 위원장이 탈당자들을 원균에 비유했다.  

 

김 위원장은 "당이 지지자들을 실망하게 해 반성할 부분이 많았다"며 "당이 새롭게 혁신하는 모습을 보여 믿고 정권을 맡겨도 된다는 말이 나올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총선뿐 아니라 정권교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김대중 정신'을 '민주주의, 인권, 한반도 평화, 지역 차별 없이 화합하는 세상이라 믿고 실천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이를 실천하는 사람이 DJ 정신을 계승한 분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도 그 계승을 잘 못 했는데 이제는 제대로 해보려고 (정치에) 나섰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청년 유권자들을 향해 "정치에 관심을 두지 않으면 안 바뀐다. 후보를 신중히 선택하고, 투표하고, 지적하고, 격려해야 한다"며 총선에서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위원장은 당 안팎에서 제기되는 비례대표 출마 또는 광주 전략공천설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