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열 법무법인 양헌 온라인 리걸센터 대표변호사는 카이스트의 지식재산대학원의 겸직교수 및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의 민간위원, 지식재산활용전문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활동하고 변호사로서 실무에 종사하면서 골프에도 남다른 열정을 보여 클럽챔피언대회에서 4위까지 하는 등 취미 뿐만이 아니라 생활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하여왔다.

 

이에 그간 골프경기를 하면서 느낀 감정들과 아울러 현안문제들을 법률적인 시각으로 재구성하고 설명하는 칼럼을 거의 1년 가량 발표하여 왔다. 이에 최근 일년간 발표된 칼럼을 모아 “골프와 법” 이라는 이 책을 발간하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골프경기 등과 관련한 제반 현안을 법률가의 시선으로 이를 분석하고 있다.  이 책은 “골프와 법” 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된 칼럼을 정리하여 한 권의 책으로 발표하게 된 것이다.

 

 

 

김대표는 한국변호사(연수원 14)이면서 미국 뉴욕주변호사로서 미국의 유명 로펌인 Paul, Weiss를 거쳐 경남은행, 저축은행 및 리스회사 등 금융기관의 사외이사, 학교법인 단국대학의 정이사, 공기업의 경영평가위원, 감사원의 행정심판위원, 코스닥 상장폐지실질심사위원장, 사법연수원 외래교수 등을 거쳐 방통위환경부교과부보건복지부의 각 고문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민간위원지재위의 활용전문위원장금융위 자금세탁방지정책위원대한상사중재인, 경향신문사의 사외이사 및 대한변호사협회의 부협회장, 대한특허변호사의 초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과거에도 자신의 칼럼을 모은 칼럼집 “법률의 눈으로 바라본 사회와 경제”와 “문화와 법의 해석”을 발간한 바도 있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