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박계 체재 새누리당 장악,"대통령에게'충'하는 사람"

[중앙뉴스=문상혁기자]조국-진중권 새누리당에 "칼춤 바람"비난.

 

▲조국 교수 (왼쪽),진중권 교수 (오른쪽)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새누리당 공천 갈등을 북한에 빗대 "북한에서는 피의 숙청을 통해 김일성(파) 유일영도체제가 수립된 지 오래"라며 "이제 남한에서 새누리당은 '진박' 유일영도체제를 구축하려고 숙청의 칼을 휘두르고 있다"고 19일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을 지낸 조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꼬집고 "'여왕'의 어심(御心)에 따라 칼춤을 추는 망나니들의 꼴이 가관이다. 이게 끝나면 당을 넘어 대한민국 전체를 박정희(파) 유일영도체제로 만들려 하겠지"라고 적었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도 이날 트위터에 "정상적인 사회라면 국회의원 후보 선출의 원칙이 '국민에게 봉사하는 사람'이어야 하는데 이 나라에선 그 기준이 '대통령에게 충성하는 사람'으로 바뀌었죠?"라며 "이것이 비정상의 정상화다. 비정상이 졸지에 정상으로 여겨지게 된 것"이라고 새누리당 공천을 비판했다.

 

한나라당에 공천혁신?현역의원들에 대한 대대적 물갈이가 진행됨에 따라 공천 배제자들은 억울한 목소리로 하루를 지내고있다.

 

한편,새누리당은 19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사흘 만에 공천 심사를 재개했다.

 

당 지도부가 전날 심야 최고위원회의에서 공관위 회의 재개를 공식 요청한 것을 이한구 공관위원장과 외부 위원들이 받아들인 데 따른 것이다.

 

앞서 공관위는 지난 17일 회의를 열었지만, 김무성 대표가 이재오·주호영 의원 등이 낙천된 공천 결과 의결을 보류하고 기자회견을 통해 이를 공식화한 데 대해 외부 공관위원들이 항의하고 회의를 거부하면서 퇴장한 이후 가동이 중단돼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