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의장과 여야 3당 원내대표들     © 중앙뉴스

 

총선 결과에 대한 계파 간 갈등이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여야 3당 원내대표들은 오늘 오전 회동을 갖고 오는 21일부터 한 달 동안 4월 임시국회를 열기로 합의했다.

 

임시 국회에 앞서 처리 가능한 민생·경제법안을 놓고 실무 협상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당의 제안으로 성사 여부가 주목됐던 4월 임시국회가, 결국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한 달 동안 열리게 됐다.

 

당초 3당 원내대표들은 임시국회 시작일을 20일로 발표했지만, 국회법 상 임시회 소집 요구가 있을 때 국회의장은 3일 전에 공고할 수 있어 시작일이 하루 늦춰진 21일로 수정됐다. 5월에는 계류 법안 처리를 위한 두 차례 본회의도 열린다.

 

새누리,더민주,국민의당은 조만간 민생·경제법안을 몇 개씩 정해 원내수석부대표들 간 실무협의를 열기로 합의했다.이와 함께 현재 안건조정위에 있는 국회선진화법은 각 당에서 논의해 입장을 정한 뒤 다시 협의키로 했다.

 

이는 정의화 국회의장이 오늘 회동에서 '국회미래연구원' 설치 관련 법안과 선진화법 개정에 대한 적극 논의를 요구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여야 3당의 합의로 임시국회는 열리게 됐지만, 정부·여당이 주장하는 노동개혁 4법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의 내용에 대한 야당들의 반대가 여전한 데다, 두 야당은 또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기한을 연장하자며, 세월호특별법 개정을 요구하고 있어 협상 전망은 아직 불투명하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