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 중앙뉴스

 

목요일(28일)인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가운데 강원도와 충청이남지방에서 비가 오다가 아침에 강원도부터 그치기 시작해 오후 부터는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하늘을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건조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오늘 밤부터 내일(29일) 새벽 사이에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남부와 충북북동부, 경북북부내륙으로 오늘 늦은 오후에서 밤사이 대기불안정에 의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상남북도 10~40mm, 전라남북도·제주도·울릉도·독도 5~20mm, 충청남북도·강원도(영서북부 제외) 5mm 내외 정도 예상된다.

 

오늘(28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강원도영동과 전라남북도해안, 일부 중부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하여야 한다. 오늘(28일)과 내일(29일)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 하여야 한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2도, 부산 11도, 대구 10도, 대전 10도, 광주 12도, 제주 14도, 울릉·독도 8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3도, 부산 17도, 대구 18도, 대전 21도, 광주 20도, 제주 17도, 울릉·독도 13도 등이다.

 

남해안과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서부 전해상에서 오전에 1.0~3.0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서해남부 전해상에서는 0.5~2.0m로 일겠다.

 

내일(29일)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낮에 점차 맑겠다. 토요일인 모레는, 중북부 지방에 비가 조금 오겠고 5월이 시작되는 다음 주 월요일부터 화요일 사이에도 전국에 걸쳐 또 한차례 비소식이 나와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