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10일 저소득ㆍ저신용자에게 저금리 금융상품 안내 및 채무조정, 재무상담 등 종합적 서민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전라남도금융복지상담센터'를 전남신용보증재단(순천)과 전남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무안)에 설치하고 출범식을 가졌다.

서울, 경기에 이어 전국에서 세 번째로 문을 연 상담센터는 이낙연 지사가 작년부터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서민 배려 시책의 일환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생활임금제 시행, 일수대출 및 중장비 구입대출 금리인하, 악성채권 소각 협약체결 등의 연장선에서 개소했다.

그동안 고금리 대출자, 과도한 채무나 연체 등으로 신용위기에 처한 도민들이 어떤 지원제도가 있는지 어디서 어떻게 지원받는지 잘 몰라서 이용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금융복지상담센터'를 통해 채무상담은 물론 저금리 상품 소개, 개인회생, 대부업체 등의 채무 독촉에 대한 대행서비스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도민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순천에 있는 전남신용보증재단이나 전남도청 옆 중소기업지원센터에 설치된 금융복지상담센터를 방문 또는 전화로 상담받을 수 있다.(순천 061-729-0600, 목포 061-285-3981∼3)

이낙연 도지사는 "빚 때문에 죽음까지 생각하는 어려운 사람들에게 금융복지상담센터가 새로운 희망을 주기 바란다"며 "오늘 개소한 두 곳 뿐만 아니라 이른 시일 안에 시군에도 상담창구를 두어 도민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도움을 받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직원들은 상담센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면서 서민께 도움이 되는 시책을 끊임없이 연구해 주기 바란다"면서 "찬 바람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불지만 따뜻한 바람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분다. 전국적으로 좋은 모델이 될 만한 서민보호시책을 전남이 앞장서 개발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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