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군·아연 등 함유…피로회복·노화방지·갱년기 완화 효과

 

▲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비타민B 섭취가 필수적이다.     © 중앙뉴스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비타민B 섭취가 필수적이다. 비타민B는 에너지대사를 활성화시켜 피로 회복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구내염, 피부염, 빈혈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계절이 바뀌면서 일조량이 늘어나는 요즘, 대다수의 사람들은 일조량의 증가로 피곤함을 종종 느낀다.특히 봄철의 춘곤증은 무기력함을 느끼게도 하고 복통, 두통, 눈의 피로, 불면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현대인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인 한미약품(대표이사 사장 이관순)의 '제텐-비'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피로회복과 에너지 대사 활성화, 빈혈예방, 뇌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제텐-비'에는 비타민B군 10종은 물론,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C∙E가 균형있게 함유돼 있다. 비타민B군은 수용성비타민으로 B1, B2, B3, B5, B6, B7, B9, B12 등으로 이뤄졌다.

 

비타민B군은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이나 비타민제를 따로 복용해야한다. 비타민B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시금치, 두부, 바나나, 무화과, 감자, 연어, 달걀, 참치 등이다.

 

'제텐-비'는 비타민B군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및 생식기능을 강화하는 아연을 비롯해 임산부 필수 영양소인 엽산 등이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이노시톨)가 동시에 함유돼 있다.

 

특히 '제텐-비'에는 미강유(쌀겨기름)에서 추출한 감마오리자놀이 함유돼 있다. '감마오리자놀'은 갱년기 증상 완화와 위장 신경증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제텐비는 과로와 스트레스, 술, 담배, 과로 등 유해 환경에 노출된 현대인의 건강 유지에 최적화 된 종합 비타민제로 평가받는다는 것, 

 

한편 한미약품 관계자는 "스트레스와 만성피로에 지친 현대인이 반드시 복용해야 하는 제품”이라며 “제텐-비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복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건강 지킴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제텐비는 노란색의 타원형 필름 코팅정으로, 목 넘김이 쉽고 비타민B 특유의 냄새도 최소화 했다고 덧붙쳤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