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새누리당의 콘크리트 지지율 깨지 않으면 정권교체 힘들어”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가 새누리당과 정체성 달라 연정은 없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는 18일 광주 지역언론사 대표들과 조찬 간담회에서 "새누리당과의 연정은 없다"고 못 박았다.

 

▲ 안철수 대표가 새누리당과의 연정은 절대 불가하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국민의당과 새누리당의 연정론에 관한 질문에 이같이 답하고 "새누리당에서 합리적 보수주의 성향 인사가 온다면 받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호남이 총선에서 국민의당에 전폭적인 지지를 한데 대한 몫을 받자는 측면에서 호남 중심 연정론도 나왔으나 새누리당과는 정체성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형태의 연정도 불가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대표는 다음 대선에서 야권 단일화로 일대일 구도를 만들지 않으면 야권의 승산이 없을 것이라는 관측에 "꼭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또 "새누리당의 40% 콘크리트 지지율을 깨지 않으면 정권교체가 힘들고 국민의당만이 외연 확장을 통해 콘크리트 지지를 깰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처음 국회의원이 된 뒤 한 달 만에 국회가 급한 일만 하고 정작 중요한 일은 하지 않는다고 느꼈다"며 "낡은 정치를 하지 않고, 미래를 준비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새정치를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