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6일 "상당수 지방자치단체가 공공요금을 인상하고 있고 시장물가도 치솟고 있다"면서 "당정협의를 통해 강력하고 획기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등 당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통계적 수치 보다 서민이 체감하는 물가고통이 심각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다각적 물가안정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이상기온과 일조량 부족으로 신선식품의 가격이 폭등하고, 특히 추석을 앞두고 태풍 피해까지 겹쳐 장바구니 물가가 고공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서민물가 안정 방안을 발표하는 등 물가안정에 관심을 쏟는 것은 평가할만 하지만, 정부 대책이 현장에서 크게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고 현장 체감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면서 "정부 대책이 재탕, 삼탕이라는 비판에 대해서도 귀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또 "9월 정기국회에서 정파적 이해다툼과 정치논리에 매몰되지 않고 밑바닥 경기회복과 일자리 창출, 서민·민생대책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관련 법안 마련에 '올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제공/윤미숙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