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직자들을 위한 무료 강좌 및 각종 이벤트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이는 경기불황과 지속되는 취업난 속에 고정적인 수입 없이 취업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구직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프리미엄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는 20일 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는 유용한 이벤트들을 모아 발표했다.

▶ 이제 취업물품도 ‘아나바다’ 할 때

커리어가 이달 오픈한 ‘아나바다 취업장터’는 본인에게 필요 없는 취업물품을 서로 교환하거나 무료로 증정, 양도 받을 수 있는 오픈 마켓으로, 구직자들은 이곳에서 취업서적, 면접의상, 액세서리, 전자제품 등 취업에 도움이 되지만 본인에게는 현재 불필요한 물품들을 필요한 물건으로 교환할 수 있다. 취업장터에 참여하려면 커리어 이벤트 페이지(www.career.co.kr/event/anabada)를 방문해 상품정보 및 이미지를 입력하고, 해당지역과 상품분류를 지정하면 된다. 본인이 등록한 상품을 받고 싶다는 댓글이 달리면 해당 내용이 등록자의 개인 이메일로 자동 전송된다. 내달 5일까지 가장 왕성한 활동을 보인 베스트 나누미 100명에게는 버거킹 와퍼세트 기프티쇼(모바일 상품권)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정장, 구입하지 말고 빌려 입자!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졸업앨범 사진을 찍는 남녀 대학생들을 위해 유명 브랜드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캠퍼스 신데렐라 프로젝트’와 ‘프린스 차밍’ 서비스를 이달 말일까지 제공한다. ‘캠퍼스 신데렐라 프로젝트’는 DKNY, CK Calvin Klein, 쥬시꾸뛰르 등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와 미니멈, 지고트, 모조에스핀, 쉬즈미스 등 국내 캐주얼 40여 개 브랜드가 준비한 정장의류 총 200착을 3일간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다. 대여를 원하면 네이버 카페 ‘캠퍼스 신데렐라 프로젝트’(http://cafe.naver.com/cdrl)로 이름, 연락처, 학교명, 대여날짜를 선 예약한 뒤 백화점을 방문해 원하는 옷을 빌려가면 된다. 대여 시에는 5만원의 보증금을 내야하며 반납할 때 세탁비 6천원을 제외한 4만4천원을 돌려 받는다. ‘프린스 차밍’은 9개 브랜드에서 60여 착의 남성정장을 빌려주는 서비스로, 보증금과 세탁비는 동일하며 네이버 카페 ‘프린스 차밍’(http://cafe.naver.com/princecharming09)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무료 취업아카데미에서 경쟁력 UP!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설립한 여성 전문 교육기관 듀오아카데미(www.duoacademy.co.kr)는 여성 대상 무료 취업캠프인 ‘커리어 클래스’를 23일 개최한다. 이번 취업캠프는 현직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초청, 메이크업 특강 및 코칭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미지메이킹을 도와준다. 당일 현장에서는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특강을 비롯해 구직자 대상 메이크업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대생이나 경력자,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원하면 전화(02-550-6102)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6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로레알코리아는 본사 창립 100주년을 맞아 임신과 출산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워킹맘, 두번째 아름다운 선택-로레알 여성 재취업 커리어아카데미’를 런칭한다. 6월 22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제1기 로레알 여성 재취업 커리어아카데미는 내면의 변화를 추구하는 MIND CHANGE(사회저명 워킹맘 인사·멘토의 특강 및 멘토링), 사회인에 걸맞는 외향적 변화를 꾀하는 LOOK CHANGE(취업용 증명사진 촬영 등), 적극적 구직활동을 추구하는 ACTION CHANGE(이력서작성 클리닉, 모의 인터뷰 및 유력 구직업체·헤드헌터들과의 실전 인터뷰 등) 3단계로 구성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로레알 홈페이지(www.loreal.co.kr)를 통해 6월 3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재취업을 희망하는 서울 및 수도권 거주 대졸 기혼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 취업 패키지 이용하면 할인율도 쑥쑥~

파고다어학원(www.pagoda21.com)은 취업에 꼭 필요한 과목을 묶어 최고 4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파고다 취업 패키지’ 과정을 개설했다. ‘파고다 취업 패키지’는 취업에 필요한 토익 및 인터뷰 스킬, 비즈니스 영어, 오픽(OPIC) 등 영어말하기 능력강화 강좌를 묶어 최고 40% 저렴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수강기간 중 토익점수가 일정수준 이상 향상될 경우에는 최고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취업 패키지를 수강하는 학생들은 담당강사가 직접 관리하는 그룹스터디에 참여해 학습효율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