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광식기자)허성곤 김해시장은 취임 두달을 맞이해 시의 현안해결에 사활을 걸고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그 동안 허 시장은 부서별 업무보고와 읍면동 순방, 현안사업장을 방문하는 등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지역 현안을 빠짐없이 챙기는 행정전문가의 면모를 보여 주고 있다.

 

허 시장은 지난 5월에는 지역 국회의원과의 당․정협의회 개최와 동시에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 중앙부처를 잇달아 방문했으며, 이달 16일에는 정부예산 편성의 마지막 단계인 기획재정부를 방문하는 등 국고확보를 위한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날 허 시장과 TF팀은 기획재정부 국토교통예산과와 고용환경예산과를 방문하여 관계관과 면담을 갖고, 각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영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특히 시의 최우선 현안사업인 초정~화명 광역도로 건설, 사이언스파크․ 이지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건설, 진영읍․내외동 일원 노후 하수관로 정비,  생림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대동면 안막3구 도시침수 예방사업 등 6개 사업, 445억 원은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허 시장은 “기획재정부가 정부 예산편성 주무부처인 만큼 시의 현안사업 국비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만일 정부예산에 반영이 되지 않거나 국비가 부족한 사업에 대해서는 국회의 예산 심의 시 증액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국비 확보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