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윤수 기자] 대구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노후산업단지 재생사업의 추진을 위한 ‘노후산단 재생사업 기본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의 대표적인 노후산단인 서대구, 제3공단, 염색, 성서1.2차 등 4개 재생산업단지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 수립과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이날 협약에 따라 △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재생계획, 기반시설 설치계획 등에 대하여 자문하고, △국공유지, 휴폐업부지, 유휴부지 등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이전수요에 대응하며, △근로환경개선을 위한 선도사업에 참여하는 등 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해 상호협력한다.

 

 이번 협약에 포함된 4개 재생산단은 도심과 인접하여 그동안 지역산업의 버팀목 역할을 해온 대표적인 산업단지이다.

 

 서대구와 제3산단은 2013년 12월 30일 재생지구로 지정되어 현재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토지보상 등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다.

 

 지난해 7월 재생사업지구에 선정된 성서1.2차산업단지는 재생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으며 염색산업단지는 재생계획 수립 용역을 준비 중에 있다.

 

 권영진 시장은 “노후산단은 도심에 위치해 우수한 입지여건을 지니고 있는 매력적인 산업공간으로 기반시설 확충과 업종고도화, 창업공간 확충 등 재생을 통해 신성장산업 거점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