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혁신비대위의 자기 부정이자 자기 모순”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김영우 새누리당 의원이 복당 결정은 민주적 절차에 의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영우 의원은 20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김희옥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이 당무에 복귀하면서 권성동 사무총장 교체 방침을 밝힌 데 대해 "적절치 않은 결정"이라고 지적했다.

 

▲ 김영우 의원이 권성동 사무총장의 교체 방침에 대해 적절치 않은 결정이라고 밝혔다.   

 

혁신비대위원인 김 의원은 "만약 권 사무총장 경질 방침이 혁신비대위에서 승인한 복당 문제와 연계된 것이라면 혁신비대위의 자기 부정이자 자기 모순"이라면서 "혁신과 통합에도 결코 도움이 안 된다"고 비판했다.

 

특히 "혁신비대위가 잘못된 결정을 했다면 전체가 반성하든 사과하든 해야 할 문제이지 특정인의 경질로 이어져서는 안 된다"며 "저는 지금도 혁신비대위의 결정은 민주적 절차에 의해 이뤄졌다고 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위원은 "사무총장 겸 혁신비대위원 임명은 전체 혁신비대위원의 의결을 통해 이뤄진 것"이라며 "혁신비대위 의결 없이 해임하는 것은 적절한 절차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17일 혁신비대위 비공개 회의에서 유승민 의원 등 탈당파의 복당이 승인되자 당내 친박계에서 이에 대한 책임을 물어 권 사무총장의 경질을 주장했으며, 김 위원장은 전날 당무 복귀를 선언하면서 권 사무총장 교체 방침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