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장배 제8회 국제 서핑대회’ 개최
부산시장배 제8회 국제 서핑대회’ 개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6.06.2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대한서핑협회(KSA)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09년 전국 최초의 국제서핑대회인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8회째 개최
▲     © 박광식 기자


(중앙뉴스=박광식기자)=부산시는 오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5개국 400여 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하는 가운데 ‘제8회 부산시장배 국제서핑대회’를 개최한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대한서핑협회(KSA)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09년 전국 최초의 국제서핑대회인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국외 유명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오픈(남·여) △국내 유명선수와 일반시민이 참가하는 오픈(남·여) △롱보드 (남·여) △13세 이하 출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 △스텐드업 패들 레이스(남·여) 등 5개 종목 9개 부로 나눠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국내외 동호인과 시민들을 위한 △서핑체험교실 △이벤트존 △포토존 운영 등과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각양각색의 서핑보드와 함께 촬영할 기회도 제공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국내·외 우수 서핑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는 ‘제8회 부산시장배 국제서핑대회’는 해운대해수욕장을 세계적 해양레포츠의 명소로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도 해운대해수욕장을 찾아 거친 파도와 싸우는 서퍼들의 뜨거운 향연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를 원하는 선수 및 동호인 등은 대한서핑협회(051-746 -3753)에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ksasurf.org)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